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ailNurbs 스케치

Maya_Plugin_Development /etc

by hwano 2013. 12. 31. 14:26

본문

API 상에서 curve의 노말등을 컨트롤 하고 기본적인 서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을 공부하기에 좋은 예제같아서

cinema4d의 sweepNurbs 형태의 플러그인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예전에 만들었던 아래 구조와 비슷하도록,,

 

 

 

 

///////////////////////////////////////////////////////////////////////////////////////////////////////////////////////////////////////

원하는 구조 ]]]

 

 

1.    기본버젼으로 따로 profile curve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거나 수정가능 하지 않고

       우선 circle curve를 기본 profile curve로 하여 작동하도록 한다.

 

2.    기본 커브 형태만 만들면 메쉬는 자동적으로 생성되도록 한다.

       (   nurbs,  mesh 를 필요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

 

3.    attribute  //    start, end, offset, radius, subdivision

 

4.    remapValue에서 value쪽에 있는 attribute를 이용해서 start에서 end까지의 radius 변화 구현

 

5.    속도를 위해서 서페이스 생성하기 전에 guide로만 보이는 기능

 

6.    collision object를 지정할 수 있도록

 

<<  7.   후에 플러그인들마다 공통적으로 적용하능 했으면 하는 기능인데,  

            particle의 perParticle로 color들을 제어하는 것이나,  시포디 모그라프의 모그라프 컬러 쉐이더처럼 color값을

            반영시킬수 있는 attribute 값이 있었으면 좋겠다.   

 

            이 플러그인 같은 경우에는 offset에 따른 컬러변화, radius에 따른 컬러변화 등등 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

 

8.   UV 컨트롤 부분, 패턴을 적용했을때 길이가 변하면 uv가 같이 변하거나 혹은 전체 rail길이에 UV를 고정시킨다던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