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열

Maya API/C++

by hwano 2014. 1. 10. 22:46

본문

 

 

배열을 선언하는 일반적인 형식은 다음과 같다.

 

typeName  arrayName[ arraySize ];

short months[12];

 

arraySize에는 일반 숫자값이나 const 기호 상수와 같은 상수가 와야한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값이 결정되거나 변하는 변수는 arraySize가 될 수 없다.

 

int  yaho[3]  =  { 200, 30, 50 }; 

 

이렇게 하거나

 

yaho[0]  =  200;

yaho[1]  =  30;

 

이렇게 하나씩 원소에 값을 대입할 수 있다.

 

 

 

 

 

 

int  yaho[3]  =  { 200, , 50 }; 

 

초기화 리스트에 빈칸을 두게 되면 배열 원소의 값은 미확정 상태로 남는다.

배열 원소들은 그 메모리 위치에 전부터 우연히 남아 있던 쓰레기값으로 채워진다.

 

int  yaho[3]  =  { 200, 10 };

 

만약 배열을 부분적으로 초기화하면,   나머지 원소들은 모두 0으로 설정한다.

 

int yaho[] =  { 200, 10, 50 }; 

 

대괄호를 비워두면 초기화 값의 개수를 헤아려 배열원소의 개수를 결정한다.   즉, 위의 경우에는

yaho[4]의 의미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