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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체, 열거체

Maya API/C++

by hwano 2014. 1. 19.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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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체는 거의 안쓰인다.

그래서 패스 나중에 나오면 찾아보시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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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거체

 

 

charactor yaho;

 

if ( 2 == yaho.jobType )

{

//작동한다.

}

 

 

charactor 구조체형식의 yaho에는 jobType 멤버가 있는데

0 백마도사 1 흑마도사 2 기사 이런식으로 구성하려고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봤을때는 설명서를 보지 않는한 알 수가 없기 때문에

 

 

enum JOB_KIND { J_백마도사, J_흑마도사, J_기사 }

 

 

이런식으로 열거체를 만들어 대신하게 된다.(한글은 귀찮아서 그냥 쓴거고 )

 

 

struct character

{

JOB_KIND jobType;

}

 

 

열거체를 만들었으므로 처음 구조체를 만들때 int jobType 대신 열거체 이름을 써서 JOB_KIND  jobType 로 수정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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