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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1_1

Maya_Plugin_Development /etc

by hwano 2014. 1. 21.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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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multiConnect를 진행 중이었으나

c++ 내용을 속독법으로 훑은 관계로

 

내용이 머리속에서 날아가기 전에 재빨리 c++로 간단한거라도 만들어서

좀 익숙해지고 나서 다른걸 하려고 한다.

 

그래서 railNurb를 되는데로 진행해볼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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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부터 접근해야할지 몰라서

그나마 비슷해 보이는

 

molecule plug-in를 분석해 보고 간단한 형태의

플러그인으로 커스터마이징 해보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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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_1 목표///

 

1. vertex 2개로 이루어진 EP Curve 주위로 폴리곤이 생기는 커맨드를 만들어보자꾸나

2. radius같은 간단한 flag를 달자

 

molecule플러그인 소스를 보면

Utils.cpp     -      폴리곤의 버텍스 위치를 설정하고 면을 만드는 함수를 담고있다.

cmd.cpp     -       플러그인 몸통

Utils.h         -      위 함수의 함수원형

 

간단하게 이런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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훑어 본바.  폴리곤을 구성하는 것은 여러 강좌들에서

코드를 가져오면 구성할 수 있을텐데

그것보다 custom curve를 먼저 만들어야 할거 같다.

 

http://vimeo.com/36784968  참고

 

( 이건 속도랑 별로 상관 없으니 python api로 만들어도 무방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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