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l 많이쓰는 구문 정리들

Maya_Script/Maya_Mel

by hwano 2012. 3. 5. 12:12

본문

---------------  어트리뷰트와 멜을 연동시킬때

아래의 예시는 locator1에 yaho라는 Enum형식의 attribute를
만들고 10 ,5,3,none 이라는 값을 주었다
각각의 값에 맞게 큐브를 만들고  이동시키는 구문이다
아래의 멜을 expression의 script node에 써놓고
open/close로 설정해 놓으면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scriptJob은 마야상에서 일정한 액션이 일어났을때를 설정할수 있는 명령어


scriptJob -kws -ac ("locator1.yaho1") "script" ;

proc script(){

int $a = `getAttr ("locator1.yaho1")`;

if($a == 0){

polyCube -n "yaho";

move -r 10 0 0 ;

select -r locator1 ;

}

if($a == 1){

polyCube -n "yaho";

move -r 5 0 0 ;

select -r locator1 ;

}

if($a == 2){

polyCube -n "yaho";

move -r 3 0 0 ;

select -r locator1 ;

}

if($a == 3){

print "yaho";

}

}



---------------   로케이터의 쉐이프를 커스텀하자
커스텀할 물체의 쉐이프노드를 선택한 후 로케이터(transform node)를
선택 그리고
parent -s -r
해주면 로케이터의 쉐이프 노드는 2개가 된다.

 

 

--------------- obj시퀀스

#-*- coding: cp949 -*-
import maya.cmds as cmds
name = 'side_L'
pathA = 'X:/2012_CounterStrike2/3D_project/Share/scenes/Hair/OBJ_Bake/%s/'%name
 
for i in range( -30, -10 ):
    cmds.currentTime( i )
    cmds.file( ( str( pathA ) + name + '_' + str( i ) + '.obj' ),f=1, es=1, options="groups=0;ptgroups=0;materials=0;smoothing=0;normals=0", typ='OBJexport'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