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ulerRotation 의 사용

Maya API/Maya_API

by hwano 2014. 3. 4. 13:36

본문

 

 

 

MEulerRotation과 MPxTransformationMatrix를 연결해서 회전을 줄 수 있다.

MPxTransformationMatrix.rotateBy( MEulerRotation, MSpace::Space ) 이런 식인데.

문제는 MSpace를 내가 원하는 데로 줄 수 없다고 나온다.  다른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euler rotation을 할 수 없다는 이야기

 

MSpace::kTransform만 지원을 하니까 transform 노드를 따라서 밖에 움직이지 않는다.

 

 

때문에 내가 원하는 축을 기준으로 EulerRotation을 하려면

MEulerRotation의 incrementalRotateBy를 이용해야 한다.

 

이걸로 MVector을 기준으로 내가 원하는 축으로 바로 돌려버릴 수 있다

 

이것 때문에 엄청 해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