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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LateUpdate, FixedUpdate

HEAP_Project/Unity3D

by hwano 2014. 6. 2.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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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 매 프레임마다 한번씩 호출되는 함수이다.  일반적으로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함수이다.

  프레임 단위로 호출되기 때문에 이전 프레임과의 시간차가 일정하지 않으므로

  Time.deltaTime을 이용하여 시간차를 확인하여 사용한다.

 

 

LastUpdate

 

- 다른 것은 Update와 모두 동일하며, 단지 Update가 실행된 다음에 실행되는 함수이다. update간의 priority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할때는 카메라의 움직임을 결정할때 이 함수를 사용하는데

  모든 오브젝트들이 움직인 다음 LastUpdate에서 카메라를 움직이게 하기 위함이다.

 

FixedUpdate

 

- 위 두 함수는 각 프레임마다 시간차가 다르기때문에 상대적인 시간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FixedUpdate는

   절대적인 시간 개념으로 움직인다. edit  /  project settings  /  time 에 보면

   Fixed Timestep이라고 있는데 그 타임 인터벌에 한번씩 계속 발동된다.

   일반적으로는 rigid body관련한 스크립트를 이곳에서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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