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erived datacache 경로문제

Unreal Engine 4/Study

by hwano 2015. 4. 13. 18:21

본문

Derived DataCache라는게 있다. 에셋들을 엔진이 읽을수 있는 캐쉬로 한번 구워놓는다는거 같다.

정확히는 모르겠고.  암튼 이게 c:/user/appdata/~~  이쪽에 자꾸 생기는데

openworldSample 같은 샘플씬을 한번 열면 c드라이브에 몇기가씩이나 되는 데이터들이 쌓인다. 

가뜩이나 C드라이브에 용량도 없어서 반드시 경로를 바꿔주어야 한다.

 

참고 페이지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Basics/DerivedDataCache/index.html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8585/deriveddatacache-3-gb-on-c.html

이 페이지들를 참고하자.

 

음..,  잘 안된다.  engine.ini와 비슷한 이름들을 가진 파일이 여러군데 있다.

이 환경설정 파일의 계층 구조는 아래와 같다고 한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Programming/Basics/ConfigurationFiles/index.html

 

파일 계층구조

환경설정 파일 계층구조는 Base.ini 로 시작해서 읽어들이며, 계층구조의 나중 파일에 있는 값이 앞선 값을 덮어씁니다. Engine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은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반면, 프로젝트 전용 세팅은 해당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프로젝트 전용과 플랫폼 전용 사이의 차이점은 [ProjectDirectory]/Saved/Config/[Platform]/[Category].ini 파일에 저장됩니다.

아래 파일 계층구조 예제는 환경설정 파일의 Engine 카테고리에 대한 것입니다.

  1. Engine/Config/Base.ini

    Base.ini 는 보통 비어있습니다.

  2. Engine/Config/BaseEngine.ini

  3. Engine/Config/[Platform]/[Platform]Engine.ini

  4. [ProjectDirectory]/Config/DefaultEngine.ini

  5. [ProjectDirectory]/Config/[Platform]/[Platform]Engine.ini

  6. [ProjectDirectory]/Saved/Config/[Platform]/Engine.ini

    Saved 디렉토리에 있는 환경설정 파일은 환경설정 파일 스택 내 프로젝트 전용과 플랫폼 전용 사이의 차이점만 저장합니다.

 

즉 내경우 D:\Program Files\Epic Games\4.7\Engine\Config

에 있는 baseEngine.ini이 기본이 되고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DefaultEngine.ini 파일에 환경변수를 선언하여 앞선 파일을 덮어쓰는게 맞다.

 

 

////////////////////////////////////////////////////////////////////

 

 

 

잘 모르겠네..   왜 수정해봐도 바뀌는게 없냐.

파일이 쌓이는 위치가 정확히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UnrealEngine\Common\DerivedDataCache

이렇게 된다.

 

http://www.hourences.com/tutorials-ue4-quick-first-tips/

여기의 팁을 활용하자.

 

BaseEngine.ini 에 보면 deriveddatacache에 관련한 항목들이

 

[DerivedDataBackendGraph]말고도
[DerivedDataBackendGraph_Fill_Seattle]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

[NoShared]

[CreatePak]

[CreateSamplePak]

[CreateRocketPak]

[CreateProjectCache]

등 여러가지가 있다. 다른항목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위 페이지의 팁을 보면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를 defaultEngine.ini에

덮어써줌으로서 최초 파일을 오픈할때 생기는 cache파일들을 프로젝트 폴더로 옮길수 있다고 한다.

아래 구문을 defaultEngine.ini파일에 추가해준다.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
Boot=(Type=Boot, Filename="%GAMEDIR%DerivedDataCache/Boot.ddc", MaxCacheSize=512)
Local=(Type=FileSystem, ReadOnly=false, Clean=false, Flush=false, PurgeTransient=true, DeleteUnused=true, UnusedFileAge=34, FoldersToClean=-1, Path="%GAMEDIR%DerivedDataCache")

 

baseEngine.ini파일은 저 %GAMEDIR%

%ENGINEVERSIONAGNOSTICUSERDIR%로 되어있다. 

 

////////////////////////////////////////////////////////////////////

 

 

근데 open World demo collection 샘플 여는데 왜 이렇게 오래 열리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