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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nd 프로젝트 13 - 물표면 추가

Unreal Engine 4/Project

by hwano 2015. 5. 19.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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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물표면 추가를 위한 리서치

 

 

손가락으로 물표면을 클릭 했을때 Ripple이 interaction되도록 해보자.

Ripple Wave를 표현할 방법이 어떤게 있나 찾아보고 있다.

 

World Position Offset

 

첫번째, 재질의 World Position Offset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재질 윈도우에서 SimpleGrassWind라는 노드가 지원되는데 이걸 연결해 보면 메쉬가
바람에 흔들리듯 움직이는걸 볼 수 있다.

 

근데 SimpleGrassWind에서 나오는 값이 어떤건지는 모르겠다. 그냥 노말값을 넣으면 되는건가?

 

 

Displacement

 

ue4에서도 실시간 displacement가 가능한다. 이걸로 하는 방법이 있을 수 도 있고


 

 

Soft Body

 

소프트 바디를 이용한 방법이 가능할 지도..

 

 

문제가 첫번째 World Positon Offset을 이용하면 좋을거 같은데 거길 연결시킬 데이터를 만들 방법이 없다.

예를 들어 vertex color라는게 있는데 이건 원래 붓으로 메쉬를 칠해서 그 컬러를 매트로 활용하여

재질들을 섞을때 사용한다. 이 vertex color를 근데 블루프린트에서 제어할 방법이 없는거 같다.

 

c++ 쪽에서는 가능한거 같은데 블루프린트에서는 "클릭한 곳을 black으로 바꾼다" 이런식으로

제어하는 방법이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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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봐도 딱히 안나오네..  그냥 깔끔하게 c++로 해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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