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DsMax to Maya

Tutorial/Maya

by hwano 2015. 7. 19. 12:03

본문

맥스에서 마야로 넘겨올때 요즘은 send to 기능으로 넘긴다고 하는데 버젼이 맞는 맥스와 마야가 없는 경우

fbx나 obj로 넘길때가 많다. 하지만 이게 골치아픈게 삼각폴리로 무쟈비하게 나누어지는 경우가 믾기 때문이다.

 

보통은 맥스에서 obj로 겸서 받는게 그나마 제일 사각폴리로 안정적이게 들어오지만

// Error: line 0: Error reading file.

이런 에러를 뱉으며 안들어와지는 경우가 있다. 아마 맥스상에서 이름이 숫자로 시작한다던가 뭔가 꼬인거 같은데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은 모르겠다.

 

obj로 안되면 fbx로 넘겨야 하는데 fbx도 버젼마다 다 다르다. 보통 일반적으로 맥스에서

convert editable mesh가 아닌 poly로 꼭 먼저 바꿔주고

나같은 경우엔 fbx2012버젼으로 마야2014로 넘겼다.

 

어느정도 안정적인 사각 폴리로 들어왔다. 상황마다 다르니 정답은 없는듯.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