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ultiConnectNode 진행

Maya_Plugin_Development /etc

by hwano 2013. 12. 30. 16:44

본문

 

 

1.  DAG노드이어서 outliner 하이라키 구조에서 보인다.

2.  outliner에서 커스텀 아이콘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오브젝트들과 구별된다.

3.  attribute editor 에 선택 가능한 textList_1, textList_2 를 가지고 있다. ( ikSystem노드같은 방식 )

4.  다른 트랜스폼노드 등을 MultiConnectNode에 child 시키면 textList_1 에 그 목록이 뜬다.

5.  textList_1에 나타난 노드들이 가지고 있는 keyable attribute들 중 공통된 attribute만 textList_2 에 뜬다.

6.  textList_2에서 선택한 attribute들은 MultiConnectNode의 outputValue와 연결되고 다시 그 값은 MultiConnectNode의 inputValue와 연결된다.

7.  viewport에서 셀렉션이 가능하도록 하자 ( shape를 하나 만들어 달아줘야 하나?,, )

 

 

 

/////////////////////////////////////////////////////////////////////////////////////////////////////////////////////////////////////

 

1, 2 번은 페이지

http://sin3514.tistory.com/107   참고

 

/////////////////////////////////////////////////////////////////////////////////////////////////////////////////////////////////////

 

1월 12일에 추가

 

textList등을 attribute editor에 집어넣는거 같은건 아직 못해봤다.

우선 MDagMessage callback의 작동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multiConnect 노드밑으로 새로운 오브젝트를 child 시키면

multiConnect inputValue와 child된 오브젝트의 tx와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까지만 해봄

 

child 된 애들을 바로 ctrl+g 로 그룹으로 묶어줄때 tx의 connection은 잘 끊어지나

엉뚱하게 multiConnect 자체의 tx에 연결이 생겨버린다.

뭐 어차피 textList로 작동하게 하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우선 넘어가자

 

 

/////////////////////////////////////////////////////////////////////////////////////////////////////////////////////////////////////

 

1월 16일에 추가

 

2014/01/16 - AEiksystemTemplate   attribute editor에 textList를 넣기 위해 AEiksystemTemplate를 분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