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ustomLocator - opengl

Maya API/Maya_API

by hwano 2014. 1. 27. 13:48

본문

########################################################

참고 사이트들

http://blog.naver.com/itrainl4?Redirect=Log&logNo=90188723209

########################################################

 

 

 

cgcircuit 강좌 maya python api

-챕터 16 locator openGL 부분

 

 

 

 view.beginGL()
 glFT.glPushAttrib(OpenMayaRender.MGL_CURRENT_BIT)
 glFT.glEnable(OpenMayaRender.MGL_BLEND)
 glFT.glBlendFunc(OpenMayaRender.MGL_SRC_ALPHA,OpenMayaRender.MGL_ONE_MINUS_SRC_ALPHA)

 

 

 

view.beginGL()

openGL을 그리기 위한 port를 연다

 

 

glFT.glPushAttrib(OpenMayaRender.MGL_CURRENT_BIT)

openGL에서는 서로 괄련된 상태 변수들을 속성 그룹( attribute group ) 으로 묶어서 관리하고 있다.

예를 들어 GL_LINE_BIT 속성은

라인의 폭, 스티플 반복, 라인 스무스등의 다섯 개의 상태변수로 구성되어 있다.

glPushAttrib 커맨드를 사용하여 이러한 상태변수들을 한번에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다.

 

GL_CURRENT_BIT은 현재상태의 속성그룹이다.

 

 

glFT.glEnable(OpenMayaRender.MGL_BLEND)

openGL의 대다수 기능들은 비활성 상태로 디폴트설정되어 있다. 이러한 상태들을 활성화 시키고 끄는데

glEnable()

glDisable()을 사용한다.

 

여기서는 GL_BLEND( RGA값의 블렌딩 제어 )를 켰다.

 

glFT.glBlendFunc(OpenMayaRender.MGL_SRC_ALPHA,OpenMayaRender.MGL_ONE_MINUS_SRC_ALPHA)

내가 지금 그리고자 하는 것을 src하고 이미 그려져 있는 것을 dst라 칭한다.

SRC_RGBA 는 SRC ALPHA에 의해 그려지고

DST RGBA는 ( 1-SRC_ALPHA )로 칠하겠다라는 의미

 

http://andersriggelsen.dk/glblendfunc.php    <-- 

이 사이트에서 각 속성값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