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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ND Project 진행 01

Unreal Engine 4/Project

by hwano 2015. 3. 4.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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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의 기본단위는 cm라 한다. 보통 3D프로그램에서 FBX로 불러온다하니

마야에서도 cm로 단위를 맞추고 작업할 것.

 

너무 작은 스케일감은 들지 않도록 가로 200 세로 150의 넓이의 연못을 구성하자.

 

 

박스로 연못을 팠다..  아무것도 없지만 일단 시작.

카메라 컨트롤이 여타 다른 3D프로그램들과 너무 달라 손목이 아파죽겠다. 적응이 쉽지 않네.

 

 

캡쳐를 위한 펑션키 만들기

 

라이팅을 빌드해야한다는데 그냥 툴바에 있는 build/build lighting only를 눌러주면 빌드된다.

너무 썰렁해서 StarterContent에 들어있는 재질들을 적용해봤고 캡쳐 뜨기가 불편하여 캡쳐 명령어를

삽입하였다.

 

캡쳐 명령어를 주는 방법은 먼저 툴바에서 blueprint/open level blueprint를 연다.

레벨 블루프린트창에서 우클릭 key event에서 원하는 키를 선택( 나는 P로 선택 )

다시 우클릭 execute console command 선택 P의 pressed를 excu~에 연결

excu~의 command에 Highresshot1을 써 넣는다. 그러면 p를 누를때마다

프로젝트 폴더\Saved\Screenshots\Windows의 위치에 bmp파일이 생긴다.

jpg로 생기게 하고 싶은데 우선 그냥 넘어가자 귀찮다.

 

 

앗 벌써 뭔가 그럴싸해졌다.

 

 

물 채워넣기

 

연못에 물을 채워보자.

아래 유투브 영상을 참고해서

https://www.youtube.com/watch?v=Hd8nr29ihdw

floor를 깔고 StarterContent의 lake 매터리얼을 적용해 보았다.

 

 

음..  이게 갑자기 왠 똥물.

 

나중에 물 쉐이더를 제대로 만들어 보기로 하기 우선 opacity를 주어 투명하게 보이게만 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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